본문 바로가기
맛집탐방

[하남맛집] 맛있는 월남쌈이 먹고 싶다면, 아초원 하남점 추천!

by overdori 2020. 6. 5.
반응형




안녕하세요? 

날씨가 점 점... 여름으로 향해가는 6월의 어느날입니다. 날은 계속 덥고, 코로나는 끝나지 않고 있고... 조금 답답한 나날이 계속되네요. 이럴때일수록 마인드 컨트롤을 잘 해야겠습니다~!

그리고, 끼니도 든든하게 잘 먹어야 할텐데요.


오늘은 경기도 하남의 맛집을 찾아 소개할까 합니다.

그 중에서...? 다양한 야채와 고기를 겸해서 먹을수 있는 월남쌈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.


☞ 월남쌈은 '베트남쌈' 이라고 불린 정도로 쌀국수와 더불어 베트남의 대표음식으로 알려져 있죠.

그런데, 사실 월남쌈은 베트남이 아닌 호주에서 더 대중화된 음식이라고 하네요.

베트남 전쟁 직후, 많은 베트남 사람들은 전세계로 망명을 신청했고, 그 중 가장 많이 건너간 곳은 호주 라고 합니다. 그렇게 베트남인들이 호주에 정착하면서 음식점을 차렸는데, 그 중 가장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던 것이 쌀국수와 월남쌈 이라고 합니다.


먹는 방식은, 다들 잘 아시다시피 

라이스페이퍼에 소면, 당근, 오이 등 각종 채소와 고기류, 새우, 버섯등을 같이 싸먹으면 됩니다.

여기서, 라이스페이퍼는 쌀을 곱게 빻아 물을 붓고  반죽한 뒤 적당량을 팬 위에 살짝부어 구워낸 뒤 대나무틀 위에서 말려낸 것이라고 합니다.


여하튼...!

많은 베트남, 월남쌈 전문식당들이 참 많지만... 제가 개인적으로 젤 괜찮다고 생각되는 곳은...~!?

아초원 입니다.

아초원은 프랜차이즈 식당이긴 한데, 전국적으로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.

주로 수도권 주변으로 몰려 있는 듯 하네요.

저는 집에서 제일 가까운 아초원 하남점을 주로 다닙니다.



▲ 경기 하남시 감일동 쪽에 있고, 주차장도 겸비하고 있어 편리합니다.

2층에 식당이 있고요, 라운지로 올라가면 커피 마실 수 있는 곳도 있다고 하네요. 라운지는 가보지는 않았습니다. 






▲ 아주 깔끔하고, 의자와 탁자가 크고 편리합니다.




▲ 야채가 13-14 가지 정도 나오고, 파인애플, 사과, 방울토마토 등 과일류도 나옵니다.

모두들 신선하고 맛도 좋습니다.





그리고, 중요한건...!?


▲ 고기 3종, 돼지고기, 소고기, 오리고기 들이 무한리필 나온다는 것입니다.

 물론 야채도 무한리필입니다.

고기 3종의 맛은...? 저의 개인적 판단으로...

우선 소고기는 보통, 돼지고기는 괜찮은편, 오리고기는 아주 괜찮은편 입니다.

그래서 저는 주로 오리고기를 많이 먹습니다.




▲ 요렇게 다양하게 싸서 참 많이도 먹었습니다ㅋ


▲ 월남쌈의 기본소스라고 할 수 있는 고추를 썰어만든 소스와 땅콩버터 소스 입니다. 그 외에 피시소스 까지 월남쌈의 기본 세가지 소스가 있는데요. 전 주로 땅콩버터소스에 찍어 먹습니다.






▲ 아보카도는 별도판매 합니다. 호주식 월남쌈 이라는 이유가 여기 있는 것 같네요.

베트남 인들이 호주에서 장사할때, 호주 사람들의 식성에 맞게 아보카도나 망고 같은 신선한 과일들을 추가해서 팔았더니, 더 맛있게 먹고 인기가 좋았다고 합니다.


아보카도를 같이 먹어보고 싶었지만... 오늘은 참고 고기 위주로 가기로 했습니다. 사실 가격이 1개당 5,000원인데 착하지는 않네요. 그래도 언젠가는 한번 꼭 먹어보렵니다.


참! 무한리필 아초원은 이용가격 괜찮은 편입니다.

성인기준 1인에 주중 17,000원 / 주말 19,000원 입니다.




▲ 그리고, 마지막엔 1인당 한그릇씩 쌀국수도 나옵니다. 양도 많네요. 

앞에서 고기와 쌈을 엄청 많이 먹어서 쌀국수를 다 먹지는 못했지만 맛도 괜찮습니다.




맺음말 : 하남의 최근 신도시 개발로 여러 맛집들이 참 많은거 같은데, 아초원도 여러가지로 괜찮은 식당이라는 생각이 듭니다. 남녀노소 다들 좋아하고 인기도 많은 식당인거 같네요.

월남쌈이 먹고 싶다면...? 아초원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. 아주머니들도 매우 친절합니다.

후회안하실 겁니다^^


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