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제과제빵레시피

홈베이킹 레시피 대파빵 (대파치즈바게트) 제과제빵 블로그, 바게트 냉동생지

by overdori 2020. 4. 16.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? 빵순이 입니다.^^ 

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가장 처음 소개해드릴 빵은 대파빵의 최고봉 대파치즈바게트 입니다. 

 

 

홈베이킹으로 직접 만들어 보실 수 있도록 자세한 설명~~~! 약속드립니다. 자주 놀러오세요

혹 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 베이커리 살짝 접목하시는 분들... 제 블로그에서 여러가지 제과제빵 레시피 공유해드리니 참고하시면 도움 될 겁니다!

 

우선 재료부터 살펴볼까요?

 

▶ 재료 : 바게트빵(냉동생지), 체다치즈, 모짜렐라치즈, 직접만든소스, 대파와 쪽파

 

먼저 냉동생지의 출처부터 말씀드립니다. 

 

 

 

위 바구니에 있는 바게트는 카페노리 사이트에서 구입한 반미바게트 입니다. (참고로 저와 카페노리 회사는 전혀 무관합니다^^) 물론 직접 반죽을 만들어서 바게트를 만들수도 있겠으나, 오늘은 생지를 사용해 보겠습니다.  

TIP 큰 제빵용 믹서기를 홈베이킹이나 규모가 작은 카페에서 사용하기에는 부담도 되고, 밀가루도 많이 날리고... 여러모로 관리나 활용이 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.

하여, 좋은 냉동생지들을 잘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. 맛도 괜찮고, 노동도 줄여줍니다.

냉동생지와 관련된 부분은 따로 나중에 포스팅해서 올려 보겠습니다.

 

그리고, 모짜렐라 치즈는 일반 피자용 아무거나 쓰셔도 무방합니다. 다만 체 썰어진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.

 

또한, 체다치즈역시...

 

 

위에 사진처럼 체 썰어진 치즈를 사용하셔야 합니다. 코스트코에서 싸게 팝니다^^ 아님 다른 대형마트에 가셔도 됩니다.

 

 

자! 그럼 제빵을 시작해봅니다! 먼저 순서를 말씀드립니다.

 

▶오늘의 홈베이킹 제빵레시피 - 대파빵(대파치즈바게트)

1. 소스배합

2. 바게트 썰기

3. 바게트에 소스 바르기

4. 치즈-대파-치즈 3단올리기

5. 오븐에 굽기

6. 완성- 파슬리 올려서 데코

 

 

1.소스배합

 

 

마요네즈125g, 설탕45g, 계란반개, 생크림45g (약8개 분량), 파슬리 분말(소량, 옵션)

정확히 개량후, 위 사진처럼 개량하여 잘 섞어줍니다.

 

 

2.바게트 썰기

 

 

위 사진처럼 완전히 썰지는 말고 밑부분이 살짝 붙을 정도만 3등분 합니다.

 

 

3. 바게트에 소스 바르기

 

 

위 사진들처럼 안쪽과 겉에 모두 미리 만든 소스를 발라줍니다. 충분한 양을 바르세요!! 

싹싹~~

 

 

4. 치즈-대파-치즈 3단 올리기

 

 

위 사진처럼, 먼저 치즈를 넣고, 대파를 올리고, 다시 치즈를 올립니다.

 

5. 오븐에 굽기 - 175도, 약 20분 (중간에 빵판을 한번 돌려주는 센스) - TIP 제과제빵 레시피에서 항상 빠질수 없는 것이 오븐굽기인데, 모든 제과나 제빵을 할때, 중간에 오븐을 열고 빵판을 돌려주는 것은 기본적인 상식이니, 초보분들 이라면 잘 기억해 주세요!

 

6. 완성 - 파슬리를 올려서 데코^^

 

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? 치즈와 소스의 느끼함을 대파가 잡아주니, 더더욱 향미가 좋습니다.

 

 

홈베이킹 대파빵 - 대파치즈바게트!!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. 

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. 언제든 답변해 드립니다.

 

감사합니다. 지금까지 빵순이 였습니다^^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