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페, 음료 레시피

카페음료 카라멜 마끼아또 만들기! 마키아토 - 우유거품에 2샷 따르기!

by overdori 2020. 4. 17.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? 오늘은 아이스 카라멜 마끼아또를 만들어 보려구요.

 

참고로, 블로그 주인장 빵순이는 베이커리 카페를 운영하고 있답니다. 정말 맛있게 제대로 된 다양한 음료 레시피를 공유합니다. 카페 음료에 관심 있으신 분들 많이 놀러오세요~!^^

 

카라멜 마끼아또를 시작하기 전에 이름에 붙은 '마끼아또' 라는 어원에 대해 좀 알고 간다면 도움이 될 거 같네요.

 

마끼아또는 

 

마키아또 또는 마끼아또(Macchiato) 는 표시한("marked") 또는 "얼룩진("stained") 또는 낙서 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입니다. 흔히, 카페마끼아또, 에스프레소 마키아토, 라떼마끼아또, 카라멜마끼아또 와 같은 음료를 표현할때 사용됩니다. 따라서 마끼아또 음료의 중요한 포인트는 주로 마지막에 목적표시된 한 곳을 향해 에스프레소를 쭉~ 붓는 것이 특징입니다.

잘 모르시겠다면, 뒷 부분에 첨부영상을 꼭 참고하세요. 완벽하게 이해가 될 겁니다^^

 

 

이제 아이스 카라멜 마끼아또 만들어 보겠습니다. 

 

1. 16온스 컵에 얼음 7개를 담는다.

 

 

 

2. 우유를 2/3 조금 넘을 정도 붓는다.

 

▲ 위 사진처럼 전체 2/3를 조금 넘게하고 얼음이 다 가려질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.

 

 

3. 우유거품을 만든다.

 

▲ 위 사진에서 왼쪼 스팀피쳐 안에 우유를 약 150ml 정도 넣고 거품진동기로 거품을 만듭니다. 

TIP 거품진동기는 "HARIO 하리오" 제품 추천합니다. 거품이 금새 잘 만들어지고, 가성비 아주 좋습니다. 

 

 

4. 우유거품 붓기

 

▲ 위 사진처럼 우우거품을 다 채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.

나중에 에스프레소 투샷을 채울 것이기 때문이죠.

우유가 너무 많으면 2샷을 넣을때 넘칠 우려가 있으니, 꼭 기억하세요~~!!!

 

 

5. 에스프레소 2샷 + 카라멜 소스 + 카라멜 시럽 + 바닐라 시럽

 

에스프레소 2샷을 준비하고, 위 사진에는 스팀피쳐이지만, 더 작은 커피용 벨크리머 컵에 담아도 괜찮습니다. 사실 벨크리머가 더 맞는건데, 실수로 사진을 잘 못 찍었네요. 어디다 하던, 2샷과 소스, 시럽을 잘 섞기만 하면 되죠?^^ 

2샷을 담은 곳에  + 카라멜소스1펌프 + 카라멜시럽1펌스 + 바닐라시럽1펌프 

 

 

TIP 소스는 GHIRARDELLI 기라델리 제품을 사용했고, 시럽은 1883을 사용했습니다. 개인적으로 이 제품들이 농도나 맛이 좋은 거 같아 추천합니다. 이 외에도 MONIN 모닌 것도 괜찮습니다. 또한, 구입할때 잊지말고 전용펌프를 같이 구입하세요. 그래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고, 커피숍에서 일해본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, 펌프1,2 로 레시피 양을 맞춥니다. 그러니, 전용펌프 구매는 필수입니다. 

개인적으로 바닐라시럽을 같이 사용하는 것이 더 맛이 괜찮아서 추천합니다! 비율은 '카라멜시럽1 : 바닐라시럽1' 

 

 

6. 2샷(소스+시럽이 배합된)을 붓기 - 이것이 마끼아또 전법~~! 목적 표시점을 향해 쭉 부어 줍니다.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